[보기 좋은 프로덕트의 비밀] 컬러
2023. 11. 8. 22:04ㆍSTUDY/오늘의 기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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컬러

- 명도 : 밝음과 어두움
- 채도 : 선명함과 탁함
- 색상 : 고유한 색 종류
RGB

: 빛의 3원색인 Red, Green, Blue
RGB는 혼합하면 할수록 더욱 밝아지는(명도가 높아지는) 특징을 가지고 있다.
HEX

: 00~FF까지의 16진수
#000000
HSB(Hue-Saturation-Brightness)

: 대부분의 그래픽 툴에서는 HSB를 기반으로 해서 표현이 되어 있다.
H - 색상
S - 채도
B - 명도
UI 디자인 특징
1. 보통 브랜드의 컬러를 설정 후(primary color) UI디자인이 시작된다.
- 네이버 - 초록색

- 지그재그 - 핑크

2. 그다음 위계 컬러 설정
secondary 컬러, white>gray>black 순
- 에어비앤비 - 예약하기가 가장 중요 (primary color)

3. 위계에 맞게 정했다면 이제 이 컬러들을 어느 정도의 비율로 써야하는지 정해야 한다.
- 색의 비율

60%는 배경 / 30% 보조배경 / 10% 자극이 센 정말 필요할 때만 쓰는 컬러
4. 사용자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색(의미가 있는 색)이 필요함

ex) 빨강 - 위험 / 노란 - 경고 / 초록-안전 / 파랑-정보
- 로그인 화면 -> 아이디 형식이 맞지 않을 때 빨간색으로 표시

색 조합
ex) 그래프 요소 구분

- 유사색 : 비슷한 중요 요소를 구분할 때
- 보색 : 비슷하게 중요하지만 기능이 다른 요소 구분
색 대비

보통은 노란색으로 가까워질수록 밝아지고 파란색으로 갈수록 어두워진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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